NOTICE

  • 은에 관한 모든것. (은 관리 방법, 세척 방법)

  • POSTED BY : 라인하트(ip:)

    2016-03-22

    HIT 4469




*은에 관한 모든 것





|은에 관한 상식|



귀금속은, 백분율이 아니라 천분율로 나타냅니다.

1000분의 925 이상 순도의 은을 스터링 실버(은 함유량 92.5%)라고 하고 99.9% 은 함량은 순은이라고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은 주얼리 대부분은 정은(스터링 실버)입니다.
 정은(스터링실버)은 구리(동)을 혼합 합니다. 순도 99.9%의 순은은 무르기 때문에 7.5%의 동을 합금하여 경도를 높여서 사용합니다.
라인하트의 모든 주얼리도 스터링 실버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구리를 혼합하여도 은은 재질이 부드럽기 때문에 스크래치가 나기 쉽습니다.
귀걸이 은 침의 경우 너무 세게 힘을 가할시 심하게 구부러지거나 끊어짐이 있을 수 있으니,

평소 착용시나 보관시에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은 자체를 도금을 하지 않고서는 변색되지 않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모든 은은 자연스럽게 변색되기 마련입니다. 올바른 보관방법과 관리로 은 변색을 늦출 수 있으며,

변색되는 은을 원래의 색으로 돌려놓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은 세척 방법|



시중에서 판매되는 은 세척제(액체세척제)를 사용하면 간단히 몇 초만에 은 변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표면을 살짝 벗겨내는 방법으로 변색을 제거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담궈서 세척할 경우 은 고유의 광택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부식성 액체세척제 대신 은전용 광택제(광택천)을 사용하면 쉽게 변색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심한 은 변색이나 체인틈 등의 변색제거는 반드시 부식성 액체세척제를 사용하셔야 하며

이러한 액체세척제를 사용한 다음에는 은전용 광택제를 사용하여 없어진 광택을 복원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집에서 간단히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소다, 치약, 립스틱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심한 은 변색이나 체인 틈의 변색제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소다 -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용소다 파우더를 구합니다. 소다가루가 묻기 쉽게 은 주얼리를 물에 살짝 담궜다가 가루를 이용해 닦습니다.
2. 치약 - 치약을 미지근한 물에 5분 정도 희석 후 부드러운 솔로 문질러주면서 닦아 줍니다. 이후에 마른 천으로 잘 닦아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립스틱 - 안쓰는 립스틱을 티슈나 마른 천등에 묻힌 후 닦아줍니다.




|은의 여러 가지 변색요인|



은이 산화한다고 하지만 은은 높은 온도에 가열하지 않으면 통상 상태에서는 산화하지 않습니다.

은 변색의 상당수는 황화 반응입니다. 염화반응에 의하여 변색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은은 공기 중의 황화 가스(유황 가스)와 간단하게 화학반응(황화 반응)해 표면에 유화은의 피막을 만들어 변색해 버립니다.

유화은의 피막 두께에 의해서 얇을 때는 황색 다음에 다갈색으로 바뀌어 더욱 피막이 두꺼워지면 흑색이 됩니다.
유황온천에 은을 담그었을 경우에는 급격하게 황화반응이 일어나 보라색으로 변색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정 입욕제 또한 황산 나트륨이나 유산염 등의 유황분이 들어가 있어 은 변색의 원인이 됩니다.



그밖에 일상 생활에 가까이에 있는 것들 중에도 변색의 원인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 양파 또한 변색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유황을 포함한 가솔린을 연소시켰을 때에 발생하는 아황산가스에 의해서도 변색이 되어

일부 대기 환경이 나쁜 곳에서는 은 변색이 청청한 지역보다 빠르게 나타납니다.


- 계면활성제에도 유황성분이 있어 변색의 원인이 됩니다.

화장품에는 수분과 유분이 동시에 포함되어 있어 이수분과 유분을 분리시키지 않고 유화시키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있어 변색의 원인이 됩니다.


- 헤어샴푸나 부엌세제는 주성분에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도 은의 변색의 원인이 됩니다.


- 염화반응의 변색의 일례로는 드라이클리닝을 한지 얼마 안된 스웨터에 은의 넥크리스가 접촉해 변색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실버크리너를 사용해 오히려 변색을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액체실버크리너에 담그었다 꺼낼 때 액의 표면에 감돌고 있는 염소와 은이 반응해버리기 때문입니다.
은변색 방지제를 선택하는 경우 이와 같은 변색요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가정용의 표백제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표백제를 사용할 때에는 은 악세사리는 벗어놓고 하셔야 합니다.

가정용의 표백제의 대부분은 염소계로 염소가 은과 반응해 염화은의 딱딱한 피막을 만들어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막이 검게 변화합니다.


- 해수욕을 할때에도 실버악세서리는 벗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궁금한 사항은 Q.A에 남겨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P/W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